파워볼메이저사이트 앤트리파워볼 파워볼그림 추천주소 게임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심상정 정의당 의원은 ‘구의역 막말’로 논란이 된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작심 비판을 쏟아냈다.

심 의원은 23일 인사청문회에서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고로 목숨을 잃은 청년 노동자 김군 유족의 육성이 담긴 녹음파일을 공개하고 “김군이 실수로 죽었나”라고 변 후보자에게 물었다.

김군의 어머니는 심 의원이 공개한 녹음파일에서 “저의 남은 인생은 숨은 쉬고 있지만 사는 게 아니다. 부모로서 아이를 위해 할 수 있는 건 우리 아이 명예를 회복시키는 것이다. 제가 간절히 부탁드린다. 우리 아이가 잘못한 게 아니라는 걸 밝히고 싶다”고 오열했다.

심 의원은 “(김군의 어머니는) ‘본인의 실수로, 또 부주의로 죽었다’, 바로 후보자가 말한 인식이 내 아들을 죽이고, 내 삶까지 빼앗아갔다고 생각한다”며 “그렇게 처참하게 아들을 빼앗겼는데 지금 정치도, 기업도 달라진 게 없다. 어제, 오늘, 내일도 처참한 죽음의 행렬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재난의 시대다. 고위공직자 검증 과정에서 가장 우선시 되는 것, 정책과 능력이 중요하다”면서도 “그러나 절대 그게 먼저가 아니다.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존엄을 지켜줄 수 있는 철학과 가치가 바탕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심 의원은 변 후보자를 향해 “‘사람이 먼저다’라고 국정 철학을 내건 정부에선 (후보자가) 더 적합하지 않다는 게 민심”이라고 꼬집었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이에 변 후보자는 “고인이나 유족들의 마음을 제대로 헤아리지 못하고 경솔하게 말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더욱더 반성하면서 사과하고 마음의 죄, 빚을 진 만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살리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변 후보자는 정의당이 촉구하고 있는 중대재해기업처벌법에 대해선 “재난이나 재해, 안전 문제는 개인의 실수가 아니라 구조적으로, 시스템적으로 잘못 설계돼 있거나 미처 예방할 수 있는 예산이나 제도 또는 인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라며 “이 부분을 근본적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제도화하는 게 필요한데 대표적인 게 중대재해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법안이) 시행되도록 저도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변 후보자는 2016년 서울주택도시공사(SH) 건설안전사업본부와의 회의에서 구의역 청년 노동자 김군 사망 사고와 관련해 “정말 아무것도 아닌 일인데 걔(구의역 김군)만 조금 신경 썼었으면 아무 일도 없는 것처럼 될 수 있었는데 이만큼 된 거잖아요”라며 개인 과실 때문이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전날 변 후보자가 정의당 농성장을 찾아 자신의 발언에 대해 고개를 숙였지만, 정의당 분위기는 냉랭했다. 정의당과 함께 중대재해법 제정을 촉구하며 단식 농성을 이어가고 있는 고(故) 김용균씨와 이한빛 PD 유족 등 산업재해 피해 유족도 변 후보자를 반기지 않았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과거 변 후보자의 매우 부적절한 언행도 그렇지만 단식농성을 하시는 분들에 대한 고려 없는 행보 또한 짚지 않을 수 없다”라며 “변 후보자의 일방적인 단식농성장 방문에 대해 거듭 유감을 밝힌다”라고 말했다.

정의당은 변 후보자에 대한 최종 판단을 유보하고 이날 인사청문회를 지켜본 뒤 이른바 ‘데스노트’에 올릴지 정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종철 정의당 대표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변 후보자가 부동산이라든지 주거 정책에 있어서는 나름 진보적인 측면이 있지만 집을 짓고 그 국토를 개발하고 하는 데 있어서는 노동자들의 인권이 굉장히 또 소중하다. 거기서 사고가 워낙 많이 나기 때문”이라며 “이런 부분에 있어서 그런 인식을 갖고 있다고 하면 상당히 문제가 있지 않나”라고 했다.

박지혜 (noname@edaily.co.kr)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가수 문희준이 모친상을 당했다.동행복권파워볼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는 “지난 22일 문희준의 모친께서 지병으로 인한 건강 악화로 별세하셨다”고 밝혔다.

고인의 빈소는 일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현재 문희준은 슬픔 속에 빈소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996년 남성 아이돌 그룹 H.O.T.의 리더로 데뷔한 문희준은 최근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외에도 KBS2 ‘불후의 명곡’ MC, KBS 쿨FM ‘문희준의 뮤직쇼’ DJ로 활발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요즘은 기적이 필요한 시기잖아요. ‘유비컨티뉴’는 저와 같은 환우는 물론 축구팬과 그 가족에게 희망과 꿈을 주는 이야기입니다.”

유상철 인천 유나이티드 명예 감독은 유튜브 채널 ‘터치플레이’가 선보이는 새 컨텐츠 ‘유비컨티뉴’(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가 후원) 를 이렇게 소개했다. 오는 25일 터치플레이를 통해 첫 회를 방영할 ‘유비컨티뉴’는 2002년 한일월드컵 4강 기적의 주역인 유상철이 췌장암 극복이라는 기적에 다시 한 번 도전하는 이야기다.

기사 이미지

유 감독은 지난해 10월 췌장암 4기 판정을 받았다. 췌장암은 4기는 평균 수명이 4~8개월, 5년 생존률은 약 1%에 불과하다. ‘유비컨티뉴’는 유 감독의 별명인 ‘유비’와 영어로 ‘계속되다’라는 뜻의 ‘컨티뉴(continue)’를 합친 말이다.

‘유비컨티뉴’에서 유 감독은 축구 인생의 한 페이지를 함께 사람들을 만난다. 쾌유를 진심으로 바라는 이들에게 힘을 얻는 감동 스토리다.

“유 감독은 고통스럽고 힘든 치료 과정에서 나에게 힘을 준 사람들에게 보답하고 싶다. 내가 힘을 내고, 암을 이겨낸다면 환우와 그 가족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저 사람도 하는데, 나도 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촬영에 임했다”고 말했다.

유 감독은 감독직을 내려놓은 인천 축구전용경기장에서 팀과 겪은 희로애락을 되짚는다. 팬들과 다시 돌아올 것을 약속한 그의 인간적인 면모가 드러난다. 전성기를 보낸 일본 J리그 요코하마 마리노스를 다시 찾는다. 그 시절 유 감독에게 열광했던 ‘찐팬’들의 훈훈한 격려와 응원의 함성 소리의 현장을 고스란히 카메라에 담아왔다. 기적의 순간을 함께 한 2002년 월드컵 멤버들과 저녁상에 둘러앉아 ‘유상철이기에 해낼 수 있다’는 긍정의 에너지도 받는다.

터치플레이 제작진은 “유머 넘치는 유 감독님의 화법은 다큐멘터리 형식의 이야기 속 예능 요소다. 매회 등장하는 신스틸러급 출연진의 활약도 기대해도 좋다”며 “무거운 이야기를 무겁지 않게 풀어가면서,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잡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유 감독은 당부의 말을 남겼다.

“투병 중이라고 마냥 우울해야 하는 건 아니잖아요. 저 ‘유비’와 동료들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따뜻한 연말연시를 맞이하길 응원합니다. 우리의 도전은 2021년에도 계속돼야 하잖아요. 하하,”

기사 이미지

한국아이닷컴 인기기사
ㆍ김혜수 “‘내가 죽던 날’, 제목 보고 운명 직감”
ㆍ루나, 과감한 테니스 치마 입고 대문자 S라인 뽐내
ㆍ김나정 아나운서 과감 노출 영상, 속옷만 ‘달랑’
ㆍ명단은 넘어갔다, 두산의 오재일 보상선수 PICK은?
ㆍ엄정화, 가릴 곳 겨우 가린 아찔 노출 의상… 섹시 복근+압도적 볼륨감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jay12@sportshankook.co.kr

주니오, 우승에 득점왕하고도 ACL 이주의 선수 5위


(베스트 일레븐)

울산 현대에 8년 만에 AFC(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 우승컵을 안긴 외국인 공격수 주니오가 대회 득점왕을 차지하고도 이주의 도요타 플레이어 5위에 그쳤다.

2020 ACL 도요타 플레이어는 매주 팬들의 투표로 진행된다. 22일 발표된 이주의 도요타 플레이어는 주니오가 아닌 페르세폴리스의 이라크 국가대표팀 미드필더 바샤르 레산이 선정됐다. 레산은 무려 43%의 압도적 지지를 받고 타이틀을 차지했다. AFC 공식 데이터 제공 업체인 스태츠 퍼폼으로부터 평점 6.2를 받았다.

하메드 라크 골키퍼가 25%로 2위, 스태츠 퍼폼의 최고 평점자(7.3점) 밀라드 사르라크가 14%로 2위, 메흐디 압디 콰라가 13%로 3위에 올랐다. 1위부터 4위까지가 모두 페르세폴리스 선수들이다.FX게임

이주의 선수 후보로 페르세폴리스 선수 넷, 울산 선수 넷이 오른 가운데, 울산 선수 중에서는 주니오가 3%로 전체 5위에 위치했다. 주니오는 페르세폴리스와 치른 결승전에서 두 골 모두 책임지며 팀에 8년 만에 우승을 안겼음에도 불구하고 팬들의 투표가 저조한 탓에 이주의 선수에 오르지 못했다. 주니오는 일곱 골로 대회 공동 득점왕을 차지하기도 했다.

울산은 주니오 외에도 수비수 불투이스와 김기희, 미드필더 이청용이 이주의 선수 후보에 올랐다. 그러나 불투이스가 1%를 얻는 데 그쳤고, 나머지는 0%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특히나 이청용은 패스 성공률 100%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지를 얻지 못했다.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카이로스’, 타임크로싱으로 이 작품이 담으려 한 현실

[엔터미디어=정덕현] “지난 몇 달 동안 24시간 내내 10시 33분 그 1분만 기다리며 살았잖아요. 이젠 모든 시간에 충실하게 살길 있게 해달라고요.” 별똥별이 떨어지는 걸 보며 한애리(이세영)은 김서진(신성록)에게 자신이 빈 소원을 말했다. 매일 밤 10시33분에 단 1분 간 연결되는 과거와 현재. 그것 때문에 한애리와 김서진이 벌어진 비극에 대한 후회와 이를 막기 위해 뛰어다니던 절실함이 그의 소원 속에 담긴다. 한애리가 결국 원한 건 그런 비극이 벌어지고 그래서 후회하게 되는 일 자체가 벌어지지 않는 것이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매 시간을 충실하게 살아야 한다는 것.

MBC 수목드라마 <카이로스>가 종영했다. 최고 시청률이 불과 3.8%로 저조한 편이었지만, 단지 시청률로만 재단하긴 어렵다. 하루 1분 과거와 현재가 연결된다는 타임크로싱이라는 판타지 장르 설정을 가져와 이토록 묵직한 메시지를 여운으로 남긴 드라마도 없기 때문이다. 그저 우연적으로 휴대전화를 통해 연결되는 줄 알았던 김서진과 한애리는 그것이 그들 부모가 죽게 된 태정타운 붕괴 사고와 관계가 있다는 걸 알게 되고, 그것이 사고가 아닌 유중건설 유서일(신구)이 벌인 사건(범죄)이었다는 걸 밝혀나가는 과정이 <카이로스>가 그린 여정이었다.

<카이로스>의 타임크로싱 판타지가 그저 재미를 위한 설정이 아니라, 우리 사회 현실에 대한 묵직한 메시지를 던질 수 있었던 건, 그것이 우리가 최근 수십 년 간에 걸쳐 겪은 무수히 많은 사건사고들을 떠올리게 했기 때문이다. 가까이는 세월호 참사부터 멀게는 삼풍백화점 붕괴, 성수대교 붕괴, 대구 지하철 참사 같은 사건사고들의 연속. 그런 일이 터질 때마다 ‘안전불감증’에 대한 경고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또 다시 벌어지는 사건사고들. <카이로스>는 그런 일들이 계속 재발하는 이유가 제대로 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이라고 에둘러 말하는 드라마였다.

단 1분으로 연결된 한 달 전과 한 달 후의 인물들은 그 벌어진 일들의 비극을 경험한 후 어떻게든 그것을 막기 위해 한 달 전 인물들이 고군분투하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는 또 다른 비극이 계속 이어진다는 걸 확인하게 된다. 그 근본적인 문제는 태정타운 붕괴 사고를 일으키고 그 반사이익을 얻어 승승장구한 유중건설의 유서일 회장이었다. 그는 이제 심지어 그 붕괴사고에 대한 책임 운운하며 태정타운이 있는 도시의 재개발을 해 막대한 이익까지 챙기려 한다. 제대로 된 과거 사고(사실은 범죄)의 진상규명이 이뤄지지 않으면 반복될 수밖에 없는 비극을 이 상황이 보여준다.

타임크로싱이라는 판타지 설정이 만들어내는 반전의 반전이 만들어내는 긴박감 넘치는 스릴러가 매회 이어지면서도, 작품은 애초 하려던 메시지를 잃지 않았다. 무엇보다 태정타운 붕괴사고의 피해자 가족이지만 유서일 회장이 그를 유중건설에서 채용해 최연소 이사로 만들고, 그가 피해자 가족이었다는 사실마저 도시 재개발을 반대하는 주민들을 설득하는데 이용하는 대목은 소름끼치는 현실의 한 대목을 끄집어낸다. 즉 진실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피해자가 나서서 그 진실을 은폐할 수도 있고, 가해자가 처벌받기는커녕 더욱 승승장구하게 만드는 아이러니가 벌어질 수 있다는 것. 이처럼 <카이로스>는 판타지 속에 현실의 문제들을 진지하게 탐구했다.

사실 두 개의 시간대를 펼쳐나가고 그것이 연결되어 과거가 바뀌면 미래도 바뀐다는 설정은 시청자들에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면이 있었다. 하지만 그 사건이 벌어지는 시간대를 혼돈하지 않게 보여주려는 연출과, 어찌 보면 한 달 사이에 엄청나게 다른 인물이 되는 사실상 1인2역 같은 연기를 보여준 연기자들이 있었다. 명품연기를 보여준 신성록, 이세영은 물론이고 서브로 등장했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긴 안보현과 남규리 그리고 신구, 고규필 같은 연기자들이 있어 작품은 흔들림 없이 흘러갈 수 있었다.

익숙한 설정의 드라마가 아니었기 때문에 시청률은 조금 낮을 수밖에 없었지만, <카이로스>는 우리네 장르물들이 이제 그 재미적 요소만이 아니라 그 안에 우리의 정서와 사회현실까지 담아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런 지점들은 물론 몇몇 성공한 장르드라마들이 계속 시도해온 것이지만, <카이로스>는 타임크로싱이라는 설정 자체를 주제의식으로 연결시킨 웰메이드 드라마였다. 작품은 종영했어도 10시 33분이면 어김없이 울리는 그 전화벨 소리가 여전히 들려오는 듯 묵직한 여운으로 남는.파워볼

정덕현 칼럼니스트 thekian1@entermedia.co.kr

[사진=MBC]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